카테고리 없음

JPY엔화가치 측정

My Secret Bank 2025. 3. 21. 13:31
반응형

엔화 가치, 요즘 왜 이렇게 뜨거운 가족인가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엔화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2025년 3월 20일인 지금, 일본 경제와 엔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자주 모스크바에서 활동합니다. 특히 최근 뉴스에서 “일본 2월 물가가 3% 경쟁했다”는 소식을 보고, '엔화가 또 어떤 변화를 겪을까?' 괜찮았어. 저는 일본 여행을 좋아한다는 것을 체크하는 버릇이 마음, 최신 엔화 가치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마음이 싱숭생숭함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엔화 가치를 이해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같이 알아요?

1. 엔화 가치, 지금 어디쯤일까요?

먼저 엔화 가치가 현재 어떤 상황인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USD/JPY 환율은 약 148~149엔 사이를 오가고 있어요(정확한 조정 조정은 호환 참고용으로만!). 팔엔 말엔 150엔을 무시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조금 실망한 것 같아요. 뭐 그냥 숫자만 보면 잘 안다고? 저는 환율을 볼 때마다 “이 돈으로 라멘에서 몇 그릇 먹을 수 있습니까?” 운동하하하. 옛엔 1000엔이면 맛있는 규동 한 그릇에 경량까지 감동적이지만, 요즘은 엔화 가치가 있어서 여행용으로 이동하기 약간 거대해졌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일본의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3% 만족하고 있어요. 예상보다 약간의 장치가 높다는 일본 은행(BOJ)이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거라는 이야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가가 오르면 돈이 가치가 있을 수도 있고, 또 일본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줄지 생각하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이 소식을 듣고 '드디어 일본도 디플레이션에서 제외되는 것은?' 반, 베타 반 기대됩니다.

2. 엔화 가치를 움직이는 큰 손들

엔화 가치가 왜 이렇게 오르락내리락하는건가요? 내가 본 걸 바탕으로 몇 가지 중요한 요인을 설명하겠습니다.

  • 일본 은행의 폐쇄
    는 오랫동안 유지해 왔죠. 유일하게 끝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고 BOJ가 조용히 있을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까? 존재가면 엔화 가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 돈을 빌리는 비난하기 때문에 엔화를 다른 데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좀 있기 때문이죠. 저는 이 소식을 보고 “올리면 일본 여행 갈 때 더 많은 것 같네…”라는 생각부터요. 여러분은 군대에 데리고 가세요?
  • 엔저와 트레이드
    엔화는 과거부터 '캐리트레이드'라서 유명했어요. 용서하고, 엔화력이 있어서 돈을 싸우게 해서 쉽게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글쎄요, 오를 조짐이 보이면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엔화를 갚아야 할 때 가치가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1990년대와 관련이 있는 상황이 하야 활동을 보고 있습니다. 엔화 가치가 충돌한다면 글로벌 시장에도 좀 있을 수 있나요?
  • 글로벌 경제와 안전 자산 수요
    엔화는 전통적으로 '안전 자산'으로 불려요입니다. 세계 경제가 불안할 때, 예를 들어 미국 주식 시장이 호스팅되거나 전쟁 같은 큰 일이 터지면 사람들이 엔화를 찾을 것입니다. 요즘은 미국 경제가 활용할 수 있는 엔화가들만큼 힘을 받을 수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뉴스를 보고 “엔화가 안전한 자산이라 더니, 요즘은 좀 덜한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일본의 2월 발행물이 3%의 소식이 이번 주에 발표된 주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 물가가 오르면 가치가 있다고 와요. 일본은 오랫동안 디플레이션(물이 흩어짐)에 시달렸는데, 이제부터 인플레이션이 특이해 보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좋은 소식만은 아닙니다. 물가가 너무 빨라서 경제가 갑자기 질려있거든요. 나는 일본의 물가도 거물을 보고 “라면 가격도 오를까?” 걱정되서요.

3. 과거에서 배우는 가치의 허물

엔화 가치를 이해하려면 과거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자료를 뒤쫓고 있는 놈인가, 엔화는 참 롤러코스터와 같은 역사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 1985년을 수정하도록
    1980년대 중반, 미국이 달러를 약하게 만들려고 일본과 개조한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그때 엔화 가치가 나오려고 했어요. USD/JPY 변동이 240엔에서 120엔까지 있어요. 거의 두 배 강해지네요! 무슨 일이 일본 경제에 가능했을 것 같진 않은데요. 수출자들이 많은 것을 듣고 '잃어 20년'이라는 긴 불황이 시작했어요. 저는 "환율 하나가 이렇게 큰 것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라고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 2010년대 엔저 시대
    2012년 아베노믹스가 시작되면서 엔화는 또 약해졌습니다. BOJ가 돈은 정말 말도 안 되는 풀고 싫어해서 더 낮은 환율이 80엔대에서 120엔대까지 갔죠.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충격이 컸던 기억이 나네요. 뭐 이 엔저가 일본 수출엔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수입 물가는 작아서 서민들 부담이 됐습니다. 엔화 가치가 이렇게 양날의 이득이라고 합니다.
  • 최근 몇 년의 개선
    2022~2023년엔엔화가 150엔을 넘어 34년 만에 최고 수준까지. 미국은 보호받는 유니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뭐 2024년 말부터 다시 반응이 일어나서 조짐을 보였습니다. 나는 이 관점을 보고 “이제 엔화가 다시 힘을 내는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기대되요.

4. 제경험 엔과화 가치

별로 저는 엔화 가치를 전문가처럼 분석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평범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몇 년 전 일본 여행을 갔을 ​​때 환율이 100엔에 1100원쯤 되네요. 그때 돈을 아끼려고 편의점에서 삼각김밥만 먹었던 게 기억나네요. 뭐야. 엔화 가치가 제 여행 스타일로 교체됩니다.

또 주식 투자하는 친구가 “엔화 약할 때 장난 트레이드 해보라”고 했었거든요. 뭐 저는 그런 돈 굴릴 배짱이 정말 듣기만 하면 큰 힘이 됩니다. 친구는 엔화가 약할 때 유일하게 미국 주식 사면 혜택을 받고 싶고, 지금은 오줌을 조짐이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은 엔화 관련해서 투자 생각해 본 적가요?

5. 미래의 엔화 가치, 어떻게 될까요?

이제 좀 미래를 생각해볼까요? 엔화 가치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확실하고, 몇 가지 정도 볼 수 있습니다.

  • BOJ가 전설적인 인물이라고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물가가 3%까지 지금, 더 이상 초저 금리를 유지하기 힘들지도 모르죠. 존재가 면 엔화 가치도 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보고 “일본 여행이 더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부분부터, 일본 경제에는 긍정적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글로벌 경제의 영향
    미국 경제는 어떻게 되는가 중요합니다. 미국 연준이 가지고 있는 면은 없고, 상대적으로 강할 수 있는 엔터입니다. 지금 당장 미국 경제가 꽤 괜찮아서 인하가 멈추어도 됩니다. 저는 뉴스를 감시합니다. “미국이랑 일본, 누가 더 세질까?” 다루지 마세요.
  • 일본 내부 요인
    문제는 내부화랑 저출산도 심각하군요. 경제적인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BOJ가 더 많은 이동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저는 일본 친구한테 물어보니 “물가오르는 게 낯설다”고 하하하. 이러한 변화가 엔화에 어떤 루이스를 남길지 기대합니다.

6. 그렇게 정리한 엔화 정당인

엔화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공격했습니다. 온라인으로 보기요!

장애설명영향내 생각
FX 위치 BOJ의 금리 인상 여부 즐거이↑ → 엔화 가치↑ 여행비를 관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캐리스 타드 엔화 다른 특별한 투자 내 차↓ → 엔화 가치↑ 귀하의 긴장을 풀다
글로벌 경제 미국 경제, 안전자산 수요 불안↑ → 엔화 가치↑ 미국이 변수네요
일본 물이 2월 3% 상승 등 인플레이션 물가↑ → 존재↑ 가능성↑ 라멘값 오를까

7. 엔화 가치와 우리의 삶

엔화 가치는 일본에만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에도 불구하고 연결돼요. 예를 들어, 일본 여행을 좋아하는 경우에는 정도가 아니면 부담이 커질 것입니다. 일본에서 수입하는 물건(전자제품이나 음식 같은 거)이 처리니 엔화 가치가 있거나면 가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본군 좋아하는 북, 엔화 강해 편의점에서 가격을 오려고 합니다.

또 일본이 큰 무역 상대국 중 하나입니다. 엔화 가치가 변하면 기업들이 수출입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제 친구가 부품에서 일어서, “엔화약할 때 잘 보냈어요”고 하하했습니다. 이러한 낯가리는 구조의 숫자가 아니라 우리 생활에 확장되고 들어와야 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엔화 가치는 정말 많은 요인이 얽혀 있기 때문에 예측하기 힘들죠. 신기, 물가, 글로벌 경제, 일본 내부 확대까지… 저는 새롭게 조사하면서 “엔화 하나가 복잡하게 이야기를 부품고 있구나” 새삼쳤어요. 그렇지 않으면 화가 너무 강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 여행 갈 때 돈을 싸고 싶어서요!

여러분은 엔화 가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행을 계획하는 분, 투자 관심 흥미분, 아니면 그냥 일본 경제를 하는 분… 어떤 이야기가 떠오릅니다? 노드로 끌어오기를 더 배워보세요! 그리고 이 글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까요? 예를 들어, 일본의 물이 나오거나 하는 모습이나 구조가 같은 거요. 대답해 주세요!

반응형